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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습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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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수미1

“교육사각지대” 학습자의 기본 학습권 보장을 위한 맞춤형 (Hidden Handicap) 교육·상담 모형 디자인 연구 (최수미 – 건국대)

본 연구는 H²학습자도 학문적 사회적 성공을 할 수 있도록, '평평한 운동장'을 제공하기 위한, 학생수준, 부모교사수준, 학교(기관) 수준에서의 종합적인 교육상담 지원 모델을 고안하고자 한다. 학생 개인 수준뿐만 아니라, 학생 개인을 둘러싼, 부모, 교사, 더 나아가 기관이 종합적이면서 다차원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교육상담모델을 제시하여, H²학습자가 학교를 졸업한 후, 한국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자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