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공지능 융합 기술 발전에 따른 사회적 영향과 대응 연구팀(연구책임자 – 경희대 경영학과 권오병 교수)에서는 지난 2018년 2월 9일과 3월 30일 두 차례에 걸쳐 학술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.

세미나 포스터

2월 9일 세미나에서는 경희대학교 권오병 교수, 신수용 교수, 한양대학교 윤혜선 교수를 비롯한 본 연구팀 소속 연구원들이 함께 자리하여 제 4산업혁명과 융합적 공진화’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. 특히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인공지능, 머신러닝(기계학습) 관련 이론 소개(발표자 – 경희대 컴퓨터공학과 신수용 교수) 및 인공지능 발전에 따른 법 제도 확립의 필요성에 대한 토론(토론자 –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윤혜선 교수)을 통해 본 연구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. 또한 연구팀 소속 대학원생들의 논문 발표와 연구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학술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.

3월 30일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이론의 최신 동향과 활용에 대한 발표(발표자 – 한동대 전산전자공학부 김인중 교수) 및 텐서플로우를 활용하여 직접 딥러닝을 구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당일 세미나에는 본 연구팀 소속 연구원뿐만 아니라 40여명의 일반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인공지능과 관련 기술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<세미나 사진>

첨부 1 첨부 2
첨부 3 첨부 4